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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담당자는 변화하는 세계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와 기술의 가속화에 의해, 많은 브랜드가 전략을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예기치 못한 사건이 캠페인을 망치지 않도록 계획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하는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분명한 촉매 중 하나는 COVID-19의 유행이었다.

 

CDP 플랫폼 책임자는 콘퍼런스에서의 세션에서 「이 팬데믹은, 처음 2개월간에 2년 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일으켰습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 석 달 동안 10년 치 e커머스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끊임없는 것은 소비자의 행동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케탄은 맥킨지의 비즈니스 통찰력 보고서를 언급해 미국 소비자의 75%가 팬데믹 기간 중 다른 가게, 웹사이트, 브랜드를 시험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65%의 소비자가 이러한 새로운 브랜드를 COVID 후의 생활에 도입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외에도, 브랜드는 최근 몇 년, 타사의 쿠키의 분실과 데이터 프라이버시 규제의 출현이라고 하는 2개의 과제에 직면하고 있었습니다. 결과는? 구글, 애플, 기타 대형 브랜드들은 추적 시스템 변경을 발표했고 이에 따라 업계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길을 터줬다.

이러한 관련 이벤트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들은 디지털 전략을 재고하고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춰 팬데믹을 의식한 디지털 미래에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담당자들은 새로운 대혼란을 기다리기보다는 당분간 캠페인 적응을 시작하는 게 현명할 것 같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권장하는 몇 가지 방법은 미래를 위한 디지털 전략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테크놀로지와 데이터의 통합
또 다른 McKinsey의 조사에서 성공한 기업이 테크놀로지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팬데믹에서 동업자를 20% 이상 앞섰던 사람들이 데이터와 테크놀로지에 베팅했죠. 클라우드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고 조직 전체의 데이터에 대해 공통의 진실의 원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 테크놀로지 요소가 현대적이며 민첩성과 유연성이 향상됐습니다.

브랜드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채용 뿐만이 아니라, 실험이나 민첩성에도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것에 의해, 마케팅 팀은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충분한 준비를 갖출 수 있습니다.

「이후,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라고 계단이 말했다. 하지만 민첩성과 적응성이 뛰어난 기업들은 동업 업체들을 상당히 앞섭니다.

식별 및 계약 전술 실시
그는 시장은 제3자 쿠키 손실에 대규모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항상 새로운 식별자를 갖고 있습니다. 이들 식별자는 다양한 가치 명제를 제공합니다.

서드파티 쿠키 대신 새로운 식별 기술을 구현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솔루션은 항상 사용자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작업하지 않고 데이터 수집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브랜드가 전략에 모두 사용한다면 실용적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케이탄은 제3자 쿠키가 등장하고 프로그램적이고 실시간 입찰 전략이 등장하면서 경험보다는 데이터 수집과 신원 확인으로 우선순위가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시간이 흐르면서 프로그램적이고 실시간 입찰에 돈이 빠져나가기 시작했고 갑자기 고객 경험이 귀속과 측정 때문에 무시됐다. 이것이 우리가 해결해야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동의 우선순위 부여
「프라이버시는 모두 수집입니다」라고 케탄은 말했다. 사생활과 동의의 취향을 어디서 끌어모으는지, 그리고 그것으로 무엇을 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전략에 사생활과 동의가 없다면 마케팅 담당자는 이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프라이버시 규제를 지키는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그것은 수수께끼의 하나일 뿐이다. 브랜드는 맞춤형 체험도 제공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이 프라이버시 수집을 체크 박스처럼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고객 체험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그것을 뒤집을 필요가 있습니다."

인력과 프로세스에 대한 투자
동업자를 능가하는 실적이 높은 기업들은 새로운 역할, 새로운 기술, 파트너십 획득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어 "소속팀은 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수많은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 프라이버시 규제 및 테크놀로지에는 새로운 기술과 인재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마케팅 담당자들의 디지털 전략 진화에 대해 책임이 있을 것이다.

팀원들에 대한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모든 전략이 바뀌더라도 이들 새로운 전략들이 같은 일을 하고 결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팀이 이 새로운 세상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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